대회 결과

제목 2015 제3회 스카이하운즈 세계대회 한국예선 결과

평점 : 0점  

작성자 : 스카이하운즈팀 (ip:)

작성일 : 15.10.13

조회 : 460

추천 : 추천

내용

작년 2회 대회 때 대회 결과를 올리며 예년에 비해 부쩍 성장했다는 코멘트를 달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올해는 그 성장의 폭이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참가자 팀(사람과 개가 이루는 팀) 수는 유례가 없는 총 119팀으로 놀라울 정도로 많은 디스크 도거가 자리를 함께 하셨고, 제가 일본이나 미국에 있는 듯한 착각이 잠시 들 정도로 원반을 다루고 개와 손발을 맞추는 능력이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그 향상은 일부 몇 분에 국한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새로이 대회에 나오신 분들이 신선함을 더해줘서 하루 종일 이어진 대회가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대회장 구성을 월드 챔피언십을 벤치마킹하려 노력하였는데, 이 점에 있어서도 많은 분들이 좋은 반응을 주셨습니다. 스포트 노비스에 참가하신 분들의 폭도 크게 늘어, 이 대회가 추구하고 있는 것이 잘못되지는 않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를 마치고 미국에 있는 스카이하운즈 본부에 연락을 하여 한국에서 열린 국제 예선 상황을 얼마나 자랑했는지 모릅니다.


수상한 분들은 스포트 노비스 부문을 제외하고 모두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내년 9월 미국 테네시주 채터누가에서 열리는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하고자 하는 수상자는 내년 6월까지 스카이하운즈 코리아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세계에서 모인 디스크도거들과 실력을 겨루며 기술을 교류하고, 선진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훗날 다른 이에게 소중한 것들을 전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많은 분들이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단한 발전의 기회가 되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대회 결과에 다소 이견이 있는 분들이 있을 지 모릅니다. 대회의 심판은 컴퓨터가 아닌 사람이 측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심판의 주관이 완전히 배재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점 너그러히 이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스포트 부문에서 노랑색 표시는 지역 예선 수상으로 시드 배정을 받은 참가자입니다. 마지막으로 작년 대회 결과를 고지하며 남긴 글을 반복하여 남기며 점수 결과를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회의 결과를 고지하는 이유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대회의 결과는 누가누가 잘 했냐를 따지기 보단, 나의 잘잘못을 파악하여 또 다른 성장의 기초로 삼기 위합입니다. 대회는 누구에게나 똑 같은 기회가 제공됩니다. 그날의 컨디션, 작은 실수, 사소한 변수에 따라 얼마든지 순위가 뒤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점수가 높다고 하여 절대적인 강자도 아니며, 점수가 낮다고 하여 실력이 떨어진다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다만 대회는 나의 개와 활동하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을 높이 치하할 뿐입니다. 스카이하운즈 대회의 기본적인 취지는 나의 개와의 활동입니다. 개들에게는 순위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나의 주인과 즐겁게 뛰었다는 것이 중요할 뿐입니다. 그런 면에서 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승리자입니다.








첨부파일 :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top


로그인 최근본상품 FAQ 게시판 PC버전